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2020년 4월 11일, 사전투표날 먹방

by 꼬마박사무니 2020. 4.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꼬마박사 무니입니다.

요즘 코로나19로 많이 힘드시죠?

요즘 저는 쥐죽은듯이 지내고 있답니다...

 

저는 경기도에 살고있어서 재난소득신청을 했어요.

다들 신청 잘 하셨나요? 첫날은 신청이 안되다가 둘째날 PC로 신청완료했어요.

안하신 분들은 어서 고고하세요~

 

오늘은 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두번째날인데요. 저는 미리 사전투표를 했답니다~

모두들 민주주의의 가장 강력한 의사표현인 투표 꼭 하시길 바랄께요!

 

 

 

 

점심으로 해먹은 닭국수입니다... 치킨스톡풀어서 닭가슴살 삶고 찢어서 휘리릭...

배고픔을 견디다 해먹은 국수라 토핑이 국수를 가릴정도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많다기보단 그릇이 매우작아요 ㅜㅜ..........리얼....

 

저녁으로 먹은 목살스테이크.

목살이 두툼하길래 사실 김치찜해먹으려고 사왔는데 한덩이는 오늘 스테이크, 내일은 김치찜해먹으려구요.

세일이라 좋네요 ㅎㅎㅎㅎ 존좋

오븐이 없는 나머지,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속을 잘 익혀준 후 겉만 바삭하게 스탠팬에서 시어링했떠니...

대존맛. 소금을 미리 1시간정도 전에 뿌려서 삼투압현상일으켜서 마이야르 반응이 잘 일어나게 해써요.

 

마이야르 반응에 대한 내용은 아래와 같이!

https://drkkoma.tistory.com/19?category=838162

 

요리공부#1: 마이야르반응

안녕하세요 꼬마박사 무니입니다. 요리에 관심은 많은 한 청년입니다. 그 동안 유튜브나 블로그 따라서 만들어보면서 이래저래 본 것은 있어도 제대로 공부를 해서 정리해본적은 없더라구요. 유튜버 아미요님께서..

drkkoma.tistory.com

소스는 고기굽고 남은 팬에 기름만 따라 버리고 데마그라스 소스와 와인 넣어서 졸여주면 완성.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