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섹남이되자

[요리] 2021 크리스마스 홈파티

by 꼬마박사무니 2021. 12.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꼬마박사무니입니다.

어젯밤 크리스마스 이브 홈파티를 했는데요!
그 귀여운 현장보시죠 ㅋㅋㅋ




첫번째 에피타이저는 광어세비체입니다.
마트에서 사온 광어회에 소금간을 해준 뒤...
라임즙,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뺀 양파, 잘게썬 방울토마토, 허브, 올리브오일을 넣어 30분정도 재우면 하얗게 산으로 익습니다.
중남미에서 먹는 음식이라고하며 상큼하며 입맛을 돋궈주기에 제격입니다.
와인은 루이자도 샤블리! 화이트와인으로 먹다가 조금남았던걸 한잔씩 먹었는데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확대샷!
생타임이 있길래 사와서 조금넣었는데 티가 안나서 ㅋㅋㅋ
코리안허브 깻잎을 말아서 썰어주었습니다!

양갈비를 먹기전 남은 조각으로 양등심 맛보기!
와사비와 민트젤리
민트젤리는 양고기와 정말 찰떡궁합입니다!


허브크러스트 양갈비
고든램지의 시그니처요리로도 유명하며 육식맨님의 레시피를 약간 참고했어요.
계량컵에 빵가루 200mL, 에멘탈치즈 50mL (아무치즈나 대체가능한데 이것만잇어서... 원래는 파마산을 쓰더군요) 코리안허브 깻잎 5장ㅋㅋㅋ, 생타임 3줄기 (줄기빼고... 이거안써도됨), 양갈비살때 들어있던 이탈리안시즈닝 때려넣고 재료들이 섞일정도만 조금씩 올리브오일을 넣어서 갈아줬습니다.
그러면 초록색빵가루가 나오면 준비완료 ㅋ
양갈비는 숄더랙을 썻는데 핏기를 키친타올로 잘 정리하고  마이야르반응이 잘나오도록 겉면만 잘 시어링해줍니다 (잘굽기 ㅋㅋ) 이때 소금간을 해주시구요.
머스타드를 고기 양면에 접착제로 바르고 만들어둔 허브크러스트로 도포해줍니다.
100도예열된 오븐에 30분을 구워 속을 익히고, 200도 오븐에 5분을 구워 겉면을 바삭하게해줍니다.
100도로 천천히 속을 익혔기에 따로 레스팅은 필요없으며 접시에 나가면 끝!

와인은 최근 선물받은 조셉펠프스 이니스프리 카베르네쇼비뇽입니다. 나파벨리와인이네요. 학생때 미국학회가면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에 갔었는데 ㅜ
여행으로도 꼭 한번 가보고싶네요!

상큼-느끼 한걸 먹었는데 조금 느끼함을 떨어뜨리면서 탄수화물을 먹어야겟죠?ㅎㅎ

약불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잘게썬 마늘쫑 한숟가락과 마늘을 잘 볶아줍니다. 색깔이 나지않는게 포인트
수분이 날라가면 금새 타거든요. 다짐육 돼지고기를 넣어서 잘풀어서 볶아줍니다.
스파게티면은 잘 삶은뒤 (알덴테는 필요없습니다. 이 파스타는 보통으로 익히는게 더 맛있더군요) 면수를 고기있는 후라이팬에 한국자반정도 넣고 익히면서 면을 담아 부어줍니다. 면수를 넣고해야 유화가 되서 느끼하지않게 파스타가 가능합니다 (물과 기름을 섞이게함)
물이 증발되면 마늘쫑을 넣고 살짝 30초정도만 볶아줍니다. 마늘쫑이 아삭한게 포인트! 불만 입혀주기

접시에 내면 끝~

마무리는 투썸에서 사온 케익으로 ㅋ

냠냠 뇸뇸

올해의 크리스마스 홈파티음식이었습니다.
어려운것없으니 올해엔 홈파티 어떨까요!?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