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섹남이되자

[요리] 미트볼 도전 (feat.문츠레시피)

by 꼬마박사무니 2021. 10.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꼬마박사무니입니다.

오늘은 할로윈을 맞아 미트볼을 해보기로했습니다.
도전~!!

유튜버 문츠님의 레시피를 참고했는데요.
구할 수 없는 재료는 빼고 진행하였습니다.

문츠님은 다진 고기를 (mince)된 고기를 사서하는게 아니라 직접 고기를 사서 다져야 더 식감이 좋다고 추천하셨는데요. 그래도 저도 사서 다졌습니다 ㅋㅋㅋ
처음엔 잘안잘리는게있어서 칼이 무뎌졌나했는데 야채썰어보니 써거덩써거덩해서 놀람..ㅋㅋ

 

 

문츠님은 삼겹살과 양지를 썻는데요.

저는 삼겹살과 척아이롤 사용했어요~ 소고기는 저렴한거쓰고 삼겹살의 지방의 풍미를 주면됨!

소고기와 삼겹살을 약 3~400g 씩 챱챱해주었습니다.

양파도 반개정도 챱챱해서 썰어넣어줌. 

 

여기에 소금간, 후추간, 빵가루 1컵반, 딜을 넣어주는게 문츠님 레시피였는데... 딜 마트에 없음..

그래서 무조건 맛있는 코스트코표 몬트리올 시즈닝 한바퀴 둘러줍니다 ㅋㅋㅋ

 

 

 

 

부서짐 방지를 위해 밀가루를 살짝 입히고 기름을 둘러서 구워줍니다.

사이즈 왜이렇게 크지 ㅋㅋㅋㅋㅋㅋㅋ

마이야르가 맛을 올려줄거야!

 

 

마이야르! 

갈색의 고기 풍미 업업!

 

문츠님은 미트볼 2개만 빼서 소스만드는데 사용하시더라구요!

마치 만두국 만들때 만두소를 으깨서 맛을 올리는 것 같다랄까..ㅋㅋㅋ

홍고추 한개 어슷썰고, 남은 양파 때려넣어주고,

 

 

레몬그라스 반개를 얇게 다지고 썰어서 넣어줬어요 (맛에 엄청난영향!, 레몬그라스를 패주면 레몬향이 엄청납니다. 질기니 잘게 썰어야해요. 거의 나무수준..ㅋㅋㅋ)

이게 요리해보면 거의 셰프의 킥 수준입니다. 나중에 다시 설명 ㄱㄱ

청정원 뽀모도르 소스 썻다고 하시길래 저도 사서 넣어봄ㅋㅋㅋ

3스푼 정도 넣으면 된다는데 저도 또오오오옥같이 했습니다.

달달 볶기.

 

치킨육수를 넣어야하는데...

나에겐 갓킨스톡이 있지. 이금기 치킨스톡 1스푼넣고 물 500ml 정도 넣어준듯 합니다.

위에 그라다 파다노 치즈 갈아서 넣기 (이건 언제나 치트키지... 치즈 생각보다 안줄어서 아무대나 떄려넣는중;;)

좀 더 졸여주고 자신있게 요리하는 척 하다가 와이프 안 볼때, 간보고 맛있으면 멈춤ㅋㅋㅋㅋㅋㅋ

 

문츠님은 롯지팬에 캠핑스타일로 하셨는데, 롯지팬은 있지만 그릴팬 밖에 없으므로 ㅠㅠㅠ

먹기 편하게 후라이팬에 셋팅해줍니다. 

치즈로 할로윈 분위기를 내보려고 노력했는데...  초등아들 학예회 수준 되어벌임..

바질도 쫌 넣어서 향 좀 올려줍니다 ㅋㅋㅋㅋ

그래도 너무 맛있게 먹어줘서 좋았어요.

레드와인도 한 잔

할로윈 챙겨본 게 첨이네요.

레몬그라스는 자칫 느끼할 수 있는 고기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게 해줘서 좋았어요. 상큼한 향이 계속 돈다고 할까나?

넣을 수 있으면 찾아서 넣으면 강추! (홈플러스에서 샀어요~)

 

결혼생활 프리뷰 중 

집밥하는 남자의 일상 끝.

 

원작 문츠님 레시피는 아래로

https://www.youtube.com/watch?v=1-895f3mfRU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