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섹남이되자

떡볶이 레시피 (feat. 승우아빠)

by 꼬마박사무니 2021. 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꼬마박사무니입니다.

 

오늘은 승우아빠 떡볶이 레시피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집에서 만들어먹어본 것 중에 가장 맛있었어요~

비율을 조금 바꾸긴 했지만, 3번 정도 해먹어봤는데 모두 성공적이라!

 

 

 

 

위의 사진은 승우아빠 떡볶이 소스 레시피 였는데요.

저는 설탕 1큰술, 고추가루 3큰술, 고추장 3큰술, 간장 1큰술, 물 3큰술, 짜장분말 X 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나중에 추가로 치킨스톡 1작은술을 넣어주었기 때문에 간장과 설탕은 줄여줬어요.
저는 후추 성애자라 여기에 후추가루 톡톡~

빨간 글씨가 기존 레시피에서 변경부분입니다.

 

 

 

 

즉석 떡볶이 스타일로 바닥에 양배추, 양파 등의 수준이 많은 채소를 먼저 내려주세요.

떡이 맨아래 있으면 탈 수 있답니다.

저는 재료가 없을 때   대파,양파,떡,어묵, 정도만 넣고 해줘도 맛있더라구요.

당근을 넣으면 단맛이 올라와요. 사실 기본 저 4개 재료에 남는 채소 냉장고 털이하는 음식이죠 ㅎㅎ

 

 

 

 

물을 넣고 한소큼 끓여주시면 되구요. 사리 등을 넣으신다면 한번 끓이고 물, 간 조절 한번 더 해주시면!

저의 경우 육수 없이 치킨스톡으로 대신하였습니다 (보관도 간편하고 여기저기 다 넣을 수 있으니 자취하셔도 추천!)

 

떡국떡을 사용하신다면 떡과 어묵을 소스가 한번 끓고 나서 넣어주셔도 충분해요^^

 

주말에 떡볶이 한번 해드시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