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부동산공부

[부동산] 화서역 파크푸르지오 대유평공원 (+만석공원)

by 꼬마박사무니 2021. 9.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꼬마박사무니입니다.

오늘은 화서역 파크푸르지오 앞 대유평공원을 방문하였습니다.
파크푸르지오 입주를 시작한지 얼마안되어 대유평공원이 개장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방문하였습니다 ㅎㅎ

화서역 쪽은 호재가 많아서 수원에서도 상승여력이 가장 많은 곳인데요.
대유평 공원을 끼고 오른쪽에는 이번달 입주를 시작한 파크푸르지오.
왼쪽인 2023년 9월 입주예정인 화서역 푸르지오브리시엘이 있습니다.
스타필드, 신분당선, 복합환승센터의 호재가 있으며 이를 반영하듯 화서주공3단지가 수원의 구축대장이 되어있는상태입니다.
또, 주변에 대유평공원이 있고 화서역 좌측으로는 서호공원 / 우측으로는 만석공원이 존재하여 도심속 공원이 많습니다.


대유평공원안에는 복합 문화시설이 자리를 잡는다고 하구요. 아래와 같은 건물이 있습니다.
안에는 수원에서 유명해진 이학순베이커리 화서점이 들어온다고 써있네요 ㅎ

자세한 내용은 아직 적혀있지 않지만 이런 공간에 무언가가 채워질까요 ??


반대편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뒤의 화서파크푸르지오를 끼고있죠.
용적율이 500%에 다달아 좁고, 조망권이 갑갑하다라는 평들이 많았는데요..
준다면 살아보고 싶네요 ㅋㅋㅋㅋㅋ 입주를 많이 시작했고, 단지 내 어린이 놀이터에 아이들이 많은 것을 보아 앞으로 잘나갈것으로 보입니다.
아이들이 많은 단지가 호재를 불러일으킬 곳이라고하죠..


공원들이 지금은 깨끗하면서도 삭막한 모습이 나는데 점점 잘 가꿔지지 않을까싶습니다.
왼쪽에 송림초등학교가 어렴풋이 보이네요.
화서역 파크푸르지오의 배정초등학교는 송림초입니다.


슬슬 지나면 물이 흐르고 분수가 나오겠죠?
앞쪽에 보이는 영화교회 오른쪽에는 한마루 아파트입니다.


꽤 부지가 크고 아직은 사람이 엄청 많지는 않지만 강아지 데리고 산책하는 사람들을 종종 봤습니다 ㅋㅋ


파크푸르지오가 왜 파크푸르지오인지를 알게해주는 대유평공원이네요.


아래사진이 대유평공원의 시작한 길이었는데,,, 어찌 사진순서를 거꾸로올린걸 이제알아버린걸까요 ?;;;




슬슬 다리가 아파져서 밥을 먹으러 가기로합니다.
정자중심상가로 가기위해 정자천을 따라서 살살 걸어가봅니다.
아래 오리가 있네요 ㅋㅋ 뒤뚱뒤뚱.. 제가 태어나서 제일 처음 제대로 말한 단어가 오리라고 합니다.
오리야!! (TMI...)



보이는 홍콩반점을 들어왔습니다.
오후 2시반... 이제는 참을 수 없다. 입지 구경이고 나발이고 금강산도 식후경.
화서파크푸르지오도 식후경!
일반짬뽕 6천원이었는데, 고추짬뽕은 7천원. 고생한 나를 위해 천원 더 플렉스!
생각보다 맵진않더군요. 보기엔 도전 맵방같이 생겼는데.


여기는 처음에 약간 이야기했던 만석공원입니다.
만석공원은 만석거라는 저수지? 못? 이었는데 정조때 농업을 위해 만들어뒀다네요~
지금은 도심속 시민들의 산책로. 옆에는 각종 체육시설 공간들이 즐비하여 있어서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위의 대유평공원에는 주변이 거의 아파트였다면 이 근처에는 빌라들이 있습니다.
대유평공원근처는 택지지구로 99년즈음에 개발을 한곳이기에 나는 차이 같습니다.
만석공원 맞은편에는 KT위즈파크도 있다는사실!


가운데에는 섬이 있습니다~
근데 정말 왜 수원인지 알 것 같아요. 물을 갖고 있는 공원이 너무 많네요!



맞은편으로 걸어와서 이쪽 배경이 이뻐서 한 샷 찍어봅니다.
여기에 벤치가 있어서 쉬어가기 좋았어요. 뚜벅뚜벅..





오늘은 화서역 파크푸르지오를 안고있는 대유평지구의 대유평공원을 방문하였습니다.
+ 인근에 위치한 만석공원까지!

앞으로 수원의 호재가 많은 지역입니다. 이미 잘 갖춰진 영통과 더불어 가장 좋은 수원의 학군.
초중고가 인접해있으며, 화서역이 이미 갖추고 있는 1호선에 이어 최대 호재 신분당선이 들어올 예정입니다.
거기에 서울 좋은 입지들을 다 통하게 될 복합환승센터. 몰세권의 대표주자 스타필드 입점까지
참고로 화서스타필드가 이전에 없던 유일한 지하철역 연계 몰이 될 예정입니다.
1정거장 옆 수원역은 팔달재개발을 통해 재건축 아파트들이 다 들어올예정이며 GTX호재까지있죠.

앞으로도 뚜벅뚜벅 근처 임장들을 다녀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