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섹남이되자

주말맞이 닭가슴살볶음탕

by 꼬마박사무니 2020. 3.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꼬마박사 무니입니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주말 다들 잘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저는 원래 엄청 발발이 처럼 밖에 돌아다니는 성격이었는데 요즘 집돌이집돌이 하고있네요 ㅎㅎㅎ

이것도 몸에 꽤 맞는듯? 인간은 역시 적응의 동물입니다.

닭볶음탕이 먹고싶었는데 집에 닭은없고 닭가슴살이있더군요.

충동적으로 다이어트한다고 사서 잘 안먹게되는 녀 석.

그래서 닭볶음탕을 닭가슴살로 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으로 해봤어요...

결론은 대성공!

 

우선 닭가슴살을 얇게 썰어서 구워줬어요. 마이야르먀이야르

마이야르반응이 궁금하시다면 요 링크로!

 

https://drkkoma.tistory.com/19

 

요리공부#1: 마이야르반응

안녕하세요 꼬마박사 무니입니다. 요리에 관심은 많은 한 청년입니다. 그 동안 유튜브나 블로그 따라서 만들어보면서 이래저래 본 것은 있어도 제대로 공부를 해서 정리해본적은 없더라구요. 유튜버 아미요님께서..

drkkoma.tistory.com

 

 

닭가슴살은 기름이없어요.

원래 닭볶음탕을 할때 기름이 있는 날개나 다리부위를 잘 구워서 유화를 시켜주면 더 맛있거든요.

기름이랑 물은 원래 섞이지 않잖아요.

된장을 넣어주면 되요. 콩은 유화제이거든요. 

에멀전이라고 하죠.

 

에멀전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https://drkkoma.tistory.com/21

 

요리공부#2: 파스타, 에멀전?

안녕하세요 꼬마박사 무니입니다. 지난번엔 마이야르 반응에 대한 글을 올렸어요. 생각보다 반응이 괜찮아 글을 올립니다..ㅋㅋㅋ 사실 제가 전문가도 아니고 이런 글을 올리는게 맞나라는 생각이 들지만, 누가 그..

drkkoma.tistory.com

어쩃든 이번엔 기름이 없어서 쿠킹스프레이방식의 올리브오일을 한번 넣어줬는데 괜찮네요 ㅎㅎ

고구마도 넣어줬어요. 감자사려다가 감자보단 이번엔 고구마...하면서 샀네요 ㅋㅋㅋㅋ

저렇게 자박하게 끓여서 먹었구요.

밥은 안먹었어요? 아니 먹었어요.

 

볶.음.밥. 한국인의 후식아닙니까?

햇반돌려서 넣고 김가루뿌리고 참기름으로 마무리.. 끝장.

 

 

와인은 제가 좋아하는 편의점에서 구할 수 있는 옐로우테일 쉬라즈.

호주산이며 갑자기 떙겨서 사왔어요 ㅎㅎㅎ

닭볶음탕에 레드와인 크흐..

 

 

 

다들 주말 잘보내세요!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