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소소한일상] 주말먹부림 (feat. 위례 카이막 카페, 홈메이드 해산물샐러드, 와인, 묵은지김치찜)

by 꼬마박사무니 2023. 3.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꼬마박사무니입니다.


주말 꽤나 많은 음식을 먹었네요...하하;;;




1. 브런치: 위례 카페유연
주소: 경기 성남시 수정구 위례광장로 104 1086호 카페유연 (위례오벨리스크 상가 내)


카이막을 먹으러 갔습니다~
카이막은 우유를 가지고 데워서 위쪽에 뜬 포? 같은걸 가지고 만들더군요 마치 치즈처럼..
백종원 아조씨가 맛있어서 꼭 먹어보라고 한 음식
투르키에 음식이라고하는데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는 위례에 있어서 방문.

아메리카노 2잔과 함께 시킨 카이막
오른쪽 위에 하얀게 카이막이예요. 견과류도 같이 넣어주시네요. 아래있는건 꿀인데 카이막에 섞어서 잘 구워진 바게트에 구워먹으면 존맛!
카이막은 달지않은데 간이없는 치즈에 꿀을 넣어서 은은한 단맛이 나면서  존맛탱!
성공적인 브런치였습니다.




야무지게 바르고있는 나와 그녀의 손
견과류도 씹히니 더 맛있네요.
발림성 굿.




2. 홈메이드 스페인식 해물샐러드

위례 와인샵에서 간단하게 마실 데일리와인을 추천받아서 사왔습니다.


La Felicidad라는 스페인 와인이구요.
vivino에서 찾아보면 위와 같습니다.
만원후반대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와인이었습니다.




라펠리시다드는 고소영와인으로 유명하며 스페인어로는 행복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배는 안고프고 가벼운 와인안주로 하몽을 사오긴했는데
스페인와인이니깐 스페인식 해물샐러드랑 먹으면 맛있겠메라는 쩝쩝박사의 논리로 만들었어요.ㅋㅋ

스페인 해물샐러드: 삐삐라나 pipirrana
https://m.blog.naver.com/sopia5247/221643887877

스페인 해산물 요리 레시피  삐삐라나 샐러드! pipirrana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어머니표 삐삐라나 pipirrana라는 스페인 음식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삐삐라나라는...

blog.naver.com


위 사이트 레시피를 기본으로 만들었어요.

집에 있던 양파, 파프리카 잘게 잘라주고
토마토 속은 제거하고 겉만 잘라주기.
샐러리도 사와서 줄기와 잎 모두 잘게 잘라서 넣고
냉동새우와 해물모듬 살짝 데쳤어요.
라임즙, 식초, 소금, 올리브오일 넣고 소스완성
이 모든건 섞기 귀찮으니 락앤락에 넣고 쉐킷.


저녁은 집에있던 등뼈로 야무지게 묵은지 김치찜ㅋ
집앞 이마트에서 와인 가벼운거 하나 더 사와서 먹었네요.

주말 낮술은 여유롭고 평화롭네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