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소소한일상] 분당 불곡산 등산로, 왕복1시간 짧은운동코스

by 꼬마박사무니 2023. 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꼬마박사무니입니다.

오늘은 주말맞이 가까운 곳으로 등산을 다녀왔어요.
분당 불곡산으로 분당서울대병원 인근에 위치해있어요. 등산이라기보다는 ... 둘레길정도랄까^^;;


아래 위치를 찍고가서 차를 두고 올라갔습니다.

[네이버 지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191
https://naver.me/xM8AdqeQ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골안사에서 시작되는 루트였어요.


골안사의 대웅전을 지나가며... 기도도 드리고,




조금 올라가다보면 위와 같은 분기점 이정표를 찾을 수 있어요. 주차장부터 약 20분 소요되었습니다.

불곡산 정상을 향해 올라가봅니다.



분당 정자동의 유래를 이렇게 알게되었네요?
조선 중기 정자를 짓고 학문에 전념해서 정자동.
그래서 지금도 학군지인걸까요?ㅎㅎ




올라가다가 한 정자에서 사진을 찍어봅니다.
아래 아파트들이 쭈욱 보이네요.



불곡산 정상에서 사진

335m라 그리높지않네요.

올라오는데 약 40분이고, 내려가는데 1시간걸리네요.


딱 주말아침에 공복에 올라갔다오기좋네요 ㅋㅋ








돌아와서 샤워하고 남은 엽떡에 섞어먹은 짜파게티...
이름하요 엽파게티 ㅋㅋㅋㅋ...ㅠㅠ
단백질도 필요하니까 계란후라이도 야무지게 넣어주고..




주말 운동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