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투자공부

[부동산] 수지 성복역 임장기

by 꼬마박사무니 2021. 1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꼬마박사무니입니다.

오늘은 여자친구와 수지 성복역 근처 아파트 임장을 다녀왔습니다.
임장데이트를 제안했을때 너무 좋다고 반겨줘서 고마운 나의 여친, 예비신부 ㅋ
오늘은 차를 가지고 근처로 이동하여 뚜벅뚜벅 엄청 걷고 데이트 한 날이네요!

저희가 간 수지구 성복역은
왼쪽으로는 광교산과 용서고속도로가 이어지고,
우측으로는 죽전역과 분당선으로 올라가는길 (이쪽은 추후 GTX-A인 용인역으로 들어오는 플랫폼시티 호재 지역이죠)
위로는 분당이 위치하고, 아래로는 수원 영통과 광교가 위치해있는 지역입니다.
수지는 몇몇 신축아파트를 제외하고는 1997~2002년정도에 지어진 아파트가 많고, 이로인해 분당에서 실거주를 위해 내려오신 분들이 많은 지역인 듯 합니다. 대형평수도 많이 존재하구요 (40평이상).
제가 이쪽 동네를 임장가게 된 이유를 앞으로 설명하고, 직접 체험한 느낌을 공유해볼게요.


1. 교통 편의: 신분당선 성복역

성복역은 신분당선이 지나가는 입지입니다.

다른 지하철역이 위치해있는 더블, 트리플 역세권은 아니지만 신분당선 그 이상으로 무슨 설명이 필요할까요?

대한민국에서 가장 직장출근이 좋은 노선을 뚫고가는 노선입니다.

 

 

대표적인 신도시가 되어버린 광교를 시작으로 성복을 지나, 대한민국 IT밸리가 되어버린 판교를 지나고 양재와 강남을 잇는 신분당선입니다. 신분당선은 아래로는 화서, 호매실 연장이 확정되었고 (화서에는 스타필드가 존재)

위로는 용산까지 이어서 개발될 노선이라 더욱 좋아질 노선이 되겠습니다.

또한 신분당선은 표정속도, 즉 지하철 운행속도가 이전 노선에 비해 현저하게 빠릅니다.

성복역 - 판교역 14분 도착 ㄷㄷㄷㄷㄷ

성복역 - 강남역 28분 도착하는 엄청난 속도를 가진 역입니다.

내 집앞에 하나의 노선만 뚫어야한다면 대부분 신분당선을 말할 것입니다. 


2. 학세권: 좋은 학군지 (특목고 진학비율)

위와 같이 성복중이 2021년 특목고 진학 1위의 중학교가 되었습니다.

이를 제외하고도 신촌중, 소현중, 문정중 등 많은 수지의 학교들이 특목고를 보냈습니다.

이는 실수요가 많이 들어올 수 밖에 없는 위치이며, 전세가를 지탱할 수 있는 기반이 됩니다.

또한 부동산 하락장일때 하방지지선을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봅니다.

 


3. 몰세권: 롯데몰

성복역 바로앞 1,2번 출구쪽은 롯데몰을 끼고 있습니다.

이러한 몰세권의 장점은 필요한 대부분의 여가와 생활을 몰 하나 안에서 끝낼 수 있다는대에 장점이 있습니다.

이리저리 이동할 필요가 없죠.

 

 

요즘 이러한 몰에는 전국에 유명한 프렌차이즈 들이 입점하기에 굳이 멀리 강남을 가지 않아도 되는 이점이 존재합니다.

롯데백화점이 입점해 있지는 않지만 근처의 신세계백화점 죽전점을 의식하여 명품은 아니지만 의류브랜드가 상당히 입점해있습니다. 또한 롯데마트가 있고, 롯데시네마가 있어 오락거리를 풍성하게 집근처에서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식당가야 말할것도 없죠.


4. 산책로: 성복천

성복역앞은 성복천이 흐르며 이는 오른쪽 죽전방향에 있는 탄천과 합쳐지는 위치입니다.

탄천은 분당을 따라 흐르죠~

그리고 저 탄천앞에는 보정동카페거리가 있어서 산책삼아 걸어다닐 수 있는 거리입니다.

성복역 바로앞길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작 사진찍은게 없네요 ㅋㅋㅋ 하지만 2010년 네이버거리뷰와 크게 다르지않은 느낌;;

사실 성복천을 쭉 따라 걸어봤는데, 성복역 앞쪽 천은 좁고 그닥 좋다는 느낌은 아니었어요.

 

수지구청 방면인 진산마을 방면으로 걸어갔을때, 난방공사 인근을 갈 때 길이 확 넓어져서 더 좋다라는 느낌은 받았습니다. 하지만 산책로이니 서로서로 왔다갔다 할 수 있는 거리라는 생각은 들었어요.

 

5. 공항버스

 

김포공항 리무진이 지나가는 위치가 현대홈타운아파트 앞에 위치합니다.

이시국에 해외여행을 못가니 김포공항 리무진 위치는 참 편리하죠. 제주도 가는용으로 ㅎㅎ

용인터미널부터 죽전을 거쳐서 오는 코스입니다.

근데, 이 위치에 인천공항 리무진도 지나갑니다. ㅎㅎ

 

공항가기에 적합한 위치임에는 틀림이 없네요!

 

여기까지가 성복역의 장점이라고 생각하고 이 근처 아파트 임장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여태까지만해도 길었네요;;

저희가 타겟으로 보러간 아파트는 2개였습니다. 

현대홈타운 2차와 벽산블루밍입니다.

 

 

이 아파트는 성복역을 위로 두고 심곡초등학교를 사이에 두었습니다.

벽산블루밍이 왼쪽, 현대홈타운2차가 오른쪽입니다. 거의 동일한 거리의 위치라고 생각했는데 왜 시세가 8천이나 날까?

입지도 평형도 학교도 같이 품었는데 말이죠.

 

우선 서원마을 홈타운2차는 완벽한 평지는 아닙니다.

성복역부터 걸어오는길은 평지이지만 홈타운이 약간 분지처럼 살짝 내려가 있는 지형이었구요.

홈타운에서 롯데몰과 성복역을 가는쪽의 상가는 상당히 괜찮은 느낌이었습니다.

이렇게 후문을 올라가는 느낌이구요.

바로 단지앞에 GS25가 있었습니다 ㅎ

 

단지를 나가자마자 꽤 괜찮아보이는 상가가 도로를 따라서 형성되있었고, 저 맞은편에 롯데몰이 보이네요.

그래서 같은 거리여도 좀 심심하지않게 빨리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롯데몰에서 바라봤을때 스벅이 있구요. 스벅권 ㅎ

12시방향쪽에 DT가 있는 스벅이 하나 더 위치해서 유동인구면에서 상당히 괜찮다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다시 성복역에서 벽산블루밍쪽으로 걸어가봅니다.

 

신분당선 4번출구에서 가는 벽산블루밍은 거리차이는 크게 나지 않을지언정 상가를 끼고 가는게 아니고

조금 좁은 위험해보이는 도로를 끼는 느낌으로 가서.. 아!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 호가가 차이나는가에 대한 ㅋ

 

 

상현 골프장을 끼면서 가는 쪽부터 상가가 드러나고 오른쪽에는 신축아파트 2개가 있어요. 

 

성복역 롯데캐슬 파크나인과 광교힐스테이트가 신축으로 우측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약간은 조용한 느낌의 동네였고 이쪽에는 매봉초등학교를 끼고 있네요.

 

성복역 바로앞에 있는 태영데시앙이 이래저래 좋다는 느낌이 들었으나, 좋은데에는 다 이유가 있었다.

(10억이 넘더라..ㅠ)

 

오늘의 임장후기 

집에서 지리적 입지를 살펴보고 실제로 걸어봐야 분위기를 체감할 수 있다.

모든게 항상 입지 혹은 편의시설이 가격에 연동되는것은 아니지만 좀더 비싼위치인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더라.

 

성복역 임장 후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