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투자공부

S&P500 fwd 12 EPS 확인하는방법

by 꼬마박사무니 2020. 9. 8.
반응형

안녕하세요 꼬마박사무니입니다.

 

오늘 주제는 S&P500의 fwd 20 EPS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S&P500은 미국의 대표적 지수로써 500개의 우량기업을 묶는 지수라고 보면 됩니다.

S&P500, Nasdak100, 다우존스산업지수 세가지가 미국의 대표적 지수이며 S&P500이 가장 대표적 지수라고 생각합니다.

(다우존스가 가장오래되긴했어도..전 사업분야를 통틀어서 보기엔 S&P라고 보네요)

 

S&P500은 장기적으로 쭈욱 우상향하여왔기때문에 S&P500 지수상품인 (SPY,VOO,IVV와 같은 ETF)에 투자하는 경우도 많죠. 그리고 미국시장이 전반적으로 추세가 어떠한지를 보는게 fwd 12 EPS입니다.

 

foward (앞으로) 12month (12달동안) EPS (Earning per share, 주당순이익) 기업들이 돈을 잘 벌까?라는것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S&P500은 미국 우량 500개 기업이기때문에 이 추세를 보면 미국시장의 상황을 예측해볼 수 있겠죠?

물론 이게 정답은 아니지만,, 적어도 전문가들이 보는 추세를 볼 수 있습니다.

 

"정보는 유튜버 프린들 님으로부터 참고하였고, 제가 확인하기 위해서 참조하였습니다" 

문제가 생길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google에서 factset earnings report 검색하고 처음나오는 Key metrics의 링크를 들어갑니다.

 

pdf파일이 열리는데요. 제목에서 확인하고 싶은 날짜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당.

아래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이고, a를 지워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확인가능합니다.

 

https://advantage.factset.com/hubfs/Website/Resources%20Section/Research%20Desk/Earnings%20Insight/EarningsInsight_042922.pdf

 

데이터를 확인하면서 투자하도록 하는 버릇을 들이면 좋을 듯 합니다.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