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지혜 & 잇템 리뷰

한국에서 미국 택배 배송 vs. 현지주문

by 꼬마박사무니 2020. 3. 2.
반응형

안녕하세요

꼬마박사 무니입니다.

저는 여자친구가 박사과정학생입니다.

얼마전 미국으로 방문연구를 가게되어 2~3달 정도 지내게 됬는데...

학교주변인데 차도 없어서 물건사러 가기가 거의 불가능하여, 랩 멤버에게 부탁해서 차를 타고 이동했는데

편도 20분정도 걸리는 거리라 너무 미안해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내조를 위해..ㅋㅋㅋ 제가 간단한 생활품을 보내주기로 하였죠.

 

그.러.나.

한국에서 미국 택배를 보내기엔 너무 가격이 비싼겁니다. 이건 뭐... 물건보다 배송비가 비싼상황ㅋㅋㅋ

필요한 라면, 햇반, 김, 김치 등을 보내주려고 하였고,

미국 내 온라인 배송이 가능한 Hmart라는 곳을 찾았죠.

국내에서 Emart몰에서 구매해서 택배를 보냈을때의 비용과 미국내 구매후 배송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아래는 국제소포 요금표입니다.

 

6.5kg 기준으로 8만8천원이 나오네요-_-

이마트 견적은 6만원정도인데;;; 심지어 배송기간은 9~14일입니다. 이게 항공기준입니다.

국내에서는 배송추적이 되지만 국외에서 배송추적이 안된다 하여 PASS!

 

물론 EMS도 있습니다. 차이는 퀵배송과 일반배송정도의 차이이고 이건 10만원이 넘네요;;

이건 3~4일이 걸리며 배송추적이 가능합니다.

 

선적을 하게되면 동일무게기준 3만7천원이지만 50~70일이 걸린다고합니다.

2달안에 올텐데 이거사면 누굴줄까요....-_-

 

그래서 온라인배송이 가능한 한인마트를 찾아봤습니다. 처음엔 말이죠..........

H-mart가 미국에선 대형한인마트더라구요.

근데 왜일까요 전 배송지를 입력하면 자꾸 fail이 떠서 ㅜㅜ.... 포기했습니다.

배송은 3~5일 걸린다고하구요. 출고지가 뉴욕이기에 냉장보관식품은 배송이 어려웠습니다. (메릴랜드기준)

김치와 같은 식품은 김치통조림으로 구매하면 대체가 가능하네요.

 

 

가격비교를 위해 국내 이마트몰에서 물건을 카트에 넣고 확인한 결과입니다.

이 때 무게도 추산하였습니다. (6.5kg 미만)

각각의 경우의 수를 아래와 같이 표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저처럼 현지물건만 주문할 경우, Hmart 배송을 추천드립니다.

  금액 배송비 배송기간
1. 우체국소포배송 (항공) 148,190 (이마트: 60,190) 88,000 9~14일
2. 우체국소포배송 (선적) 97,190 (이마트: 60,190) 37,000 50~70일
3. H-Mart 온라인배송 120,782 

0

:  $5 and >$49 무료배송

3~5일

Hmart 링크를 첨부해드립니다.

https://fresh.hmart.com/

 

H FRESH

Copyright © 2020 Hmart. All Rights Reserved.

fresh.hmart.com

그러나 위에 포기했다는 말있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안되는지 모르겠네요 도대체....

그래서 저는 아마존배송을 했어요 ㅎㅎㅎ

 

원래 사려던 물건중에 없는게없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기왕 보내줄꺼 빨리 받아봣으면 하는 맘에 아마존 프라임까지 가동!

지금 결제시간 기준으로 미국이 일요일인데, 하루이틀안에 다 배송예정이네요.

괜히 아마존이 아니네용;;

 

아마존 링크도 걸어드릴게요.

 

https://www.amazon.com/ref=nav_logo

불러오는 중입니다...

무슨 두서없는 글을 쓴건지 모르겠지만 

결론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미국현지 구매가 가능한 품목이 있다면 미국내 온라인 배송을 이용하자

   (한국->미국 배송자체가 까다로움 + 돈 + 시간 + 배송추적의 어려움이 있다). (미국->한국은 방법이 많은것으로 암)

2. 미국내 한인마트에는 왠만한 것이 다 있다. (떨어진 가족이나 여친이 있다면 감동의 선물을 배달해보자.

   어느 비싼 선물보다 값질 것이다. 코로나 여파인지 몰라도 신라면을 카트에 넣어놓고 외출하고왔는데 out-of-stock이 되었음)

3. 아마존은 짱이다... 모든 물건이 다 있고 배송속도 및 배송 후 관리가 용이하다. 

   (다른것 쇼핑안하도록 주의)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