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유럽병환자의 유럽여행

스페인여행:바르셀로나 가우디투어

by 꼬마박사무니 2020. 2.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꼬마박사 무니입니다.
바르셀로나에 도착하고 하루 쉬고 가우디투어를 다녀왓어요. 바르셀로나는 안토니오 가우디라는 건축가가 80프로정도 먹여살린다고봐도 과언이아닌도시예요.
그냥 입장해서 눈으로만 훓기에는 너무 부족할것같아 종일투어를 신청했습니다. 마이리얼트립에서 적당히 신청했어요..ㅎㅎ 저렴한걸로!

아침8시반 레이알광장에서 모였습니다.

요렇게 된 분수대앞에서 모였어요.
많은 투어의 시작이 여기서 출발되는것같아요!
이유는 구엘궁전이 근처에있기 때문!

이 가로등이 안토니오 가우디가 학생때 만든 공모전 작품이라고해요! 몸이 약했던 가우디는 바르셀로나로 상경해서 공모전작품을 출품했는데 시에 전체로 깔기엔 단가가 너무 쌔서 몇개없다고하네요.
총 6구예요.
가우디는 그리스 로마신화 빠돌이라 헤르메스의 투구와 아래 장식들이 있다네요 ㅋㅋㅋ
똥고집에 하라는대로 하지않는성격의 가우디는 건축대학을 무려 8년 다녔다고해요!

처음 이동지인 구엘궁전입니다.
구엘이라는 귀족이 가우디에게 의뢰한 궁전이예요. 로비를 위해 주로 사용되었고 너무 커서 사진에 담기지 않아요.
지하에 마차주차장도있고 게스트룸도 많았다고하니 엄청난 갑부였겟죠?
가우디의 스폰서!

가운데 해골모양이잇는 테라스가 까사바트요입니다.
까사는 스페인어로 집이예요. 바트요씨의 집!
원래는 2층정도엿다는데 왼쪽집보다 더 좋고 높고싶어서 다시 가우디에게 리모델링을 맞겼다고하네요.
그라시아 명품거리에 위치해잇어요. 나중에 가보니 왼쪽에 로에베가 있더군요 ㅋㅋ
소유주는 츄파춥스래요! 사기업에서 하다보니 입장료가 사악하다군요 약 25유로정도로 기억해요;;
츄파춥스는 스페인어랍니다.ㅋㅋㅋ

까사 밀라입니다.
밀라씨의 집이겠죠? 이집을 짓는데도 우여곡절이 많았다고해요 약 8년?? 테라스의 벽면은 검은 다시다,미역을 상징합니다. 이집의 테마는 지중해 바다예요. 옥상 가운데는 입체로 형상된 십자가인데 물결보이시나요? 사실 성모마리아가 몸을 감고있는걸 표현한거래요! 집이 나가진않아 망하고 은행손에 넘어갔답니다. 세월을 너무 앞서갔다랄까요?

구엘공원은 버스타고 이동했어요!
좀 높은곳에위치해있는데 원래 집터로 쓰려고했대요. 음 비버리힐스처럼? 하지만... 지금처럼 자동차가 없는시대에 장보러가려면 마차로 3시간반이 걸렸다니... 팔리지않앗겠죠? 날씨도 너무좋고 세상에서 가장 긴 벤치도 보았습니다.
사진은 다 제가나와서 못올렸어요 ㅎㅎㅎㅎ

점심으로 메뉴델디아도 먹고 ㅎㅎㅎㅎ
커피는 꼬르따도를 먹었습니다. 작은에스프레소에 약간의 우유가들어있고 슈가를 한통들이부으면...
엄청달지는않고 밸런스가 잡힌맛이나요.
카탈루냐사람들 오리지날이라길래 ! 맛있었어요.

대망의 사그라다 파밀리아성당 도착.
가우디의 현재진행형 작품이죠. 가우디 사후 100년인 2026년에 완공이 목표라는데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지금은 일본팀에서 만들구있대요. 2026년에 완성되면 스페인을 다시한번 와봐야할 이유가 생겼네요.

빛을 조절하는 자로 유명한 가우디!
안에들어와보면 사진으로는 말할수 없는 풍경이 펼쳐져요.
정말 아름답고 웅장합니다. 저 스태인글라스가 트랜카디스기법을 이용해 만들어진거래요!
트랜카디스기법은 저런유리조각을 깨뜨리고 다시 붙이는 방식인데 가우디 예술에 기초가되요.
또한 사그라다파밀리아성당은 대성당이 아닌 준성당인거 알고계신가요? 카탈루냐주에는 카탈루냐대성당이 따로있답니다!

전경을 찍기좋은 뒤의 공원으로 오면 투어는 마무리!
생각보다 시간빨리가더라구요.
의미있는 시간이었어요!

그러나... 저녁엔 고딕투어를 신청했으니....
반값에 해주신다하여 하루에 몰빵을하는 사태가 벌어졌던것이다... 이는 다음편에 ㅎㅎ
가이드님이 카톡으로 바르셀로나 쇼핑정보 등 제대로 보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블로그나온대 가지말라고하심;;;
신의 손기술이라는 소매치기의 탑오브탑인 바르셀로나에서 보낸 투어엿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