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이야기/투자공부

미국주식 배당주를 이용한 배당널뛰기 전략

by 꼬마박사무니 2020. 10.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꼬마박사무니입니다.

 

어제 미국증시 대폭락이있었네요..ㅎㅎ

자고일어나보니~ 회사에서 하도 얘기하길래 알았네요.ㅎㅎ

하지만 마음은 편안합니다~ 이미 내가 투자하고있는 기업들의 실적은 잘나오고 있기 때문에^^

 

오늘은 미국주식 배당주를 이용한 배당널뛰기 전략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배당 널뛰기 전략은 제가 지금 만들어본 말인데요. 뭐라고 표현할지 모르겠네요.

투자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미국기업은 초기성장주를 제외하고 대부분 배당을 하며 주주친화적이다.

2. 미국배당기업은 대부분 분기(Quarter)배당을 한다.

3. 미국은 주주환원정책을 엄청나게 중요하게 생각하므로, 배당성장을 지속해온 기업이 많다 입니다.

 

즉, 이를 활용해 분기배당주를 사서 배당일까지 보유 후 주식을 매도하고 다음달에 배당받을 주식을 사서 소유. 반복의 전략입니다. 이미 사용하실 분들도 있겠지만 어떤 기업들을 가지고 접근하는게 좋을지 아이디어가 필요하겠죠?

 

Dividend Champion기업들입니다.

어제 종가기준이라 주가가 많이 하락하였으므로 평상시 주가는 아닐것임을 ~

배당챔피언 기업들 중에 알만한 기업들만 추려봤는데 배당귀족이네요..ㅎㅎ (배당성장 25년 이상)

실행의 예는,

1. 1/4/7/10의 달에 4개의 주식 중 가장 맘에들거나, 배당률이 높거나, 주가가 안비싼 기업을 하나 픽해서 매수합니다.

2. 배당락이 지나고, 매도 (주가변동이 적을걸 기대) 2/5/8/10의 기업 중 매수

2. 배당락이 지나고, 매도 (주가변동이 적을걸 기대) 3/6/98/12의 기업 중 매수: 3/6/9/12의 기업들이 배당이 좀 이상하네요... 각자 노네;;; 

(주가변동이 적을걸 기대): 이 부분이 핵심입니다. 기껏 배당받으려고 들어왔는데, 주가가 많이 빠지면 안되잖아요?

그래서 우리는 변동성이 작은 기업이 필요합니다. 변동성은 Beta라는 수치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Beta란 지수대비 변동성을 의미합니다. 즉, S&P500에 들어가는 기업들의 리스트이므로~

S&P500의 주가변동성 1을 기준으로 1보다 낮다면 지수대비 변동폭이 적음을 의미합니다.

 

제가 리스트업한 기업들은 LOWE'S를 제외하고 모두 Beta가 1미만이죠? 변동성을 고려한 리스트입니다.

LOWE'S가 그래서 경기민감주에 포함되나봅니다 ㅎㅎㅎ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