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몸이 뻐근할 때 스트레칭: 심으뜸 아침 8분 스트레칭

by 꼬마박사무니 2020. 10. 4.
반응형

안녕하세요
꼬마박사무니입니다.

날이 많이 쌀쌀해지고 있네요.
추석연휴가 끝나가면서 딱히 한것도 없는데
몸이 찌뿌둥하더라구요.ㅋㅋㅋㅋ



출근하기가 싫...어서그런가요 ㅜ

그래서 오늘 아침은 일어나자마자하는 스트레칭
제가 참고한 영상은 심으뜸님 영상입니다.

 

주말아침일어나서 운동하기 싫을 때, 자기전 숙면을 취하고 싶을 때, 몸이 뻐근할 때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만으로도
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몸도 활력을 다시 얻는 것 같아요.

 

고난이도 동작이 없기에 따라하기 좋더라구요.

 

심으뜸님 목소리가 ASMR 처럼 들리네요;

후시녹음이라 그럴까요?

 

반대편도 잘 해줍니다! 아침이니까 무리하지 말고 닿는 만큼만, 

 

저는 저 다리각도가 직각이 잘 안나오더라구요.

그래도 몸을 릴렉스한다생각하고 가능한 만큼만, 반복해주고 발가락을 원을 그려 발목도 스트레칭 해줍니다.

 

이 자세는 꽤 어려워요..

엉덩이랑 뒷허벅지가 쫙 땡기더라구요.;;

그래도 뭔가 하고 나면 쫙 이완되서 풀리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어요.

양쪽 다 해주셔야하는거 아시죠?ㅋㅋㅋ

 

드디어 눕방에서 일어난 으뜸님;;

좌우로 천천히 목을 스트레칭 해줍니다.

처음엔 사이드로 목을 스트레칭 해 준 뒤,

 

콤보로?? 뒤에서 지긋이 눌러줍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동작이죠? 그래도 과하게 하면 어깨에 무리가 가니 부드럽게 자연스럽게 돌려준다는 느낌으로.

어깨 관절은 약하니깐요. 소중하구..

 

목, 어깨, 팔로 내려가는 순서군요.

허리를 잘 스트레칭 해주기 위해 허리를 잘 세워야합니다.

호흡은 자연스럽게 ~

 

으뜸님의 꿀팁이네용..

하다보면 살짝씩 더 땡겨볼까하는 지점들이 있는데 더 깊숙히 느낄 수 있어요.ㅋㅋ

엉덩이는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번갈아가면서 하는 동작인데 요고 시원합니다 ! ㅋㅋ

 

얼마 안남았어요 

쭉쭉쭉~ 늘려줍니다.

 

무리가지 않게 가능한 만큼만 해주면서 늘려갑니다.

 

끝입니다!

명절, 주말 길다면 길고 뭔가 심리적으로 짧은 추석이 지나갔는데요!

스트레칭 잘하시고 출근 잘합시당~

 

평소에도 해주면 좋아요!

 

원본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www.youtube.com/watch?v=ojWHzxUzEVk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