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특파원의 홍콩생활

홍콩 화이자 & 바이오앤택 코로나 백신 접종후기

by 꼬마박사무니 2021. 4. 13.
728x90

안녕하세요

꼬마박사 무니입니다.

 

오늘은 여자친구가 들려준 생생한 홍콩의 화이자 & 바이오앤택 코로나 백신 1차 접종후기입니다.

1. Vaccine 종류/ 예약

홍콩은 현재 시노박 vs BTN (바이오 엔텍 : 화이자) 이렇게 두개의 백신을 맞을 수 있습니다.

둘다 21일 간격으로 2번을 접종해야 하고 시노박은 중국제품 BNT 은 독일 화이자 제품이죠.

홍콩은 초창기에 운이 좋게 바이오엔텍에 컨택해서 미리 공동투자를 하고 투자의 조건으로

물량을 확보 할 수 있어서 이렇게 일찍 맞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 현재 홍콩은 30세 이상 성인은 모두 신청 할 수 있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서 백신 베네핏을

적용하여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를 추진 중입니다.

백신 여권 얘기도 나오고 있으니 여름안에는 2차 백신까지 맞은 접종자에 한에서 격리가 좀 완화 되었으면 하네요.

 

How to register?

Step.1 Select Vaccine

Step 2. Filled Information

1)개인정보 2)접종 장소 3)접종 날짜

이렇게 입력!!

Step 3. Done!

 

Step 4. Confirm

이렇게 하면 예약 완료가 됩니다.
1접종시기를 정하면 저절로 2차는 21일 후로 예약이 잡힙니다.

너무 간단하죠?  


2. 코로나 백신 홈페이지

 

Booking status를 확인할 수 있어요,

각각 백신마다 접종 할 수 있는 병원은 20정도가 됩니다.

병원마다 예약 정도의 상황도 알 수 있어서 조금 한가로운 시간에 장소를 택해서 맞을 수도 있어요.

지금 현재 시노백과 BNT 모두 아주 널널하게 맞을 수 있는 상황 입니다.

 

백신 접종률

오늘까지의 백신 접종률이라고 합니다.

홍콩 인구가 약 750 만 정도이 대략적으로 10프로 정도 접종을 완료 했네요.

첨언하자면, 약 30%정도의 접종률이 되면 확진자수가 급감한다고 하더라구요.


3. 접종 후기

접종장소는 CUHK, 중문대 병원입니다.

입구에 접종 예약 시간 별로 줄을 서서 들어가는데 중문대 병원은 크고 널널해서 11예약이였던 저는 바로 입장!

안내를 따라 들어가면 체크를 먼저 하고 예약 문서를 확인 합니다.

저는 운좋게 우선 순위 그룹에 속해 있어서 학교에서 나눠준 확인증과 예약증 모두 가지고 갔어요.

대기줄이 많이 없었지만 앉아서 기다리는 동안 백신에 관한 팜플렛을 나눠주고 설명을 해줍니다.

 

순서가 되면 이렇게 백신 맞는 장소로 이동하는데 한 진료실에 각각 커튼을 치고 6명씩 들어가서 맞을 수 있도록 준비.

제 순서가 되어서 들어가면 간단한 건강 문진과 함께 예약증과 신분증을 한번 더 확인하고 맞을 백신까지 총 3 번을 확인 합니다. (꽤나 철저하죠?)

주사는 생각보다 바늘이 들어가는지도 모르게 아프지도 않고 한 30초도 안되서 끝난 것 같아요.
백신을 맞고나면 이 확인증을 줍니다. 그리고 2차때 확인증을 꼭 가지고 오라고 신신 당부하네요

백신을 맞고 나서 rest room 으로 이동해서 15분 정도 있다가 가면 끝 !!!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고 시스템이 잘되있어서 놀랐어요. 

1차 접종 후 아무런 느낌이 아직은 없는데 2차는 몸살기운이 더 심하다고 하네요. 3주후에 2차 접종 후기로 돌아올게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