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

[국내여행] 연천 호로고루성 방문 (feat. 헤이리국수)

by 꼬마박사무니 2021. 6.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꼬마박사무니입니다.

 

주말에 일이 있어 파주를 갔다가 연천에 호로고루성을 방문하였습니다.

파주 헤이리 근처여서 국수가 먹고싶어 검색해본 결과, 헤이리국수 방문

 

별점이 분명 4.3이었는데.....

오후 4시쯤 늦게 방문해서 사람은 없을것으로 판단!

하지만... 주인장과 직원분은 마스크를 안쓰고 일을하시네요?

잠깐 갑갑해서 벗으셨나 ? 사람없는 시간이라서?

아닌데.... 밥먹고 나올때까지 안쓰고 계심!

주방이모분은 나와서 맥주드시고 왐마 환장파티?;;

음 제가 생각한 비빔국수는 김치비빔국수로 빡빡하게 매콤새콤 참기름 냄새 향긋한걸 기대했었는데요...

답니다... 달아요.... 고추장양념에 설탕 부은맛;;; 김치도 한개씩 길게있는데... 잘게 잘린 그런건 아닙니다.

그리고 비빔국수가 왜 물이 흥건한 겁니까?ㅜㅜ (6천원)

튀김만두는 5천원이라 기대없이 조금나오겠지하고시켰는데 생각보다 많네요 (4개 예상함)

만두는 진짜 맛있습니다. 오후 4시에 밥을 먹어 뭘먹어도 맛있겠다 생각했었는데 국수는 그렇지 않았는데요.

만두는 맛있습니다. 근데 어디서 많이 먹어본...

비비고 왕교자 만두의 맛이 나네요..ㅋㅋㅋ

맛없는거보다 조리식품 파는게 나을수도! 물론 가게에서 직접만들었을수도 있는데 제 입맛에는 비비고스러운~

 

내돈내고 내가 사먹었는데... 만족은 안되었습니다.ㅠㅠ 젠장...

 

1시간안쪽으로 걸리는 연천을 가면 호로고루성이있다그래서 방문

호로고루는 삼국시대 고구려의 성곽이라고 합니다.

호로고루는 6세기 중엽 이후 약 200여 년간 고구려와 신라의 국경하천(國境河川) 역할을 했던 임진강 유역에서 가장 중요한 전략적 요충지에 있고, 상대적으로 위계가 높은 유물이 다량으로 출토되어 고구려 국경 방어사령부에 해당하는 유적으로 평가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연천 호로고루 [漣川 瓠蘆古壘] (한국민족문화대백과, 한국학중앙연구원)

지금은 터만 남아있네요.

 

올라가는길에 지금은 청보리밭으로 터를 꾸며놓았고, 가을엔 해바라기밭이 된다고하네요.

청보리 신기. 보리=맥주아닌가요..?

 

주차하고 올라가는 길의 평화스러운 전경입니다.

임진강을 내려다보며 솟은 솟대도 보이네요. 예쁘지않나요?

아래 너른 잔디밭 터가 있어서 저렇게 쉬고 계시는분들도 있어요. 평화로운 Vlog 찍는듯한?ㅋㅋㅋ

사람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 아니다 보니 살짝 그늘터를 잡고오시면 평화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어보여요.

아이들 뛰놀기도 좋고^^

 

저 위쪽을 따라 올라가보도록 합니다.

올라오니 사진 스팟이 보이네요.

드라마 촬영지라고하네요~ 사진찍는 커플들이 많이 보입니다 ㅎㅎ

위에서 보니 좋죠? 캐치볼하면 딱좋아보이는데;;

약간 덥다고 생각했는데 사진찍고보니 날씨 진짜 좋았네요~

 

서울 근교 나들이 가기 딱 좋은 곳 같아요. 사람북적거리는거 싫어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